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티빙(TVING), 스포티비(SPOTV) 무료로 보는 방법 (프로야구, 프리미어리그 무료 보기)

by Chat_GPT 2024. 4. 3.
반응형

티빙-스포티비-무료보기

요즘은 유료채널 구독없이는 TV를 볼 수 없는 시대가 왔습니다.

예전에는 케이블TV, 그 뒤는 통신사의 셋탑티비, 현재는 OTT 및 유튜브로 가고 있는 중인 듯 합니다.

그러나 OTT 및 유료 스포츠채널(스포티비)는 셋탑티비를 사용하고 있더라도, 추가로 결제를 해서 월 구독이 필요합니다.

최근 OTT시장은 넷플릭스로 출발하여, 디즈니 플러스, 쿠팡플레이, 티빙 등 여러가지가 출시되었으나, 현재는 넷플릭스와 티빙의 양자구도로 굳혀졌으며, 쿠팡플레이가 치고 올라고는 추세로 보여집니다.

작다면 작고 크다면 큰 금액일 수 있는데, 2024년부터는 프로야구 중계권도 OTT인 TVING에서 가져가게 됐습니다.

TV 스포츠채널에서 야구중계는 볼 수 있지만, 이제 네이버 중계는 볼수가 없게 되어 참 불편합니다.

또한, 프리미어리그는 저번 시즌까지는 한국선수 소속 팀 경기는 중계를 해줬지만 이번시즌부터는 그 또한 중단되었습니다.

하지만 티빙(TVING)과 스포티비(SPOTV)를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걱정마시고 끝까지 읽으시기 바랍니다.

 

가격

현재 티빙(TVING)가격입니다. (2024년 4월 3일 기준)

광고형 스탠다드 : 5,500원 (광고 O, 동시시청 2대)

스탠다드 : 13,500원 (광고 X, 동시시청 2대)

프리미엄 : 17,000원 (광고 X, 동시시청 4대)

광고형과 스탠다드의 가격차이가 너무 많이나서 저는 짧은 광고는 본다고 생각하고 광고형을 구독하였습니다.

티빙(TVING) 가격표

 

현재 스포티비(SPOTV)가격입니다. (2024년 4월 3일 기준)

베이직 : 9,900원 (하이라이트 시청시 광고 O, 모바일/PC, 고화질)

프리미엄 : 19,900원 (하이라이트 시청시 광고 X, 모바일/PC/TV, 초고화질)

가격차이가 꽤 많이 납니다. 가장 중요한 차이는 TV시청 가능여부입니다.

스포티비(SPOTV) 가격표

 

무료로 보는 방법

1. 티빙(TVING) 첫 구독자 1개월 100원 이벤트

현재 티빙에서는 2024년 3월 4일부터 2024년 4월 30일까지 티빙을 이용한 적이 없는 고객에 한하여, 1달 100원 이용권을 주고 있습니다.

100원이면 한달 체험하기에 적절한 가격이며, 무료라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1달이 지나면 자동으로 정기구독이 되니, 정기구독일 하루 전 구독취소하실 분은 미리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2. 네이버멤버십 이용권 사용 (네이버멤버십 첫 가입시 3개월 이용 무료)

유료로 구독하여 보면 가장 좋지만, 합법적으로 무료(0원)로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네이버멤버십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멤버십은 네이버페이, 네이버쇼핑을 이용할때 네이버 포인트 적립률 높으며, 네이버 메일 사용용량 증가 등의 혜택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멤버십은 티빙(TVING), 스포티비 나우(SPOTV NOW), 시리즈온, 네이버웹툰 쿠키49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혜택을 줍니다.

여기서 티빙 또는 스포티비를 선택하면 네이버멤버십과 함께 추가 요금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포티비의 경우 한국인선수 소속팀 3가지를 선택하여 그 팀만 시청가능 하도록 제한되어있습니다.)

네이버멤버십이 없는 분들도 첫달은 무료로 이용가능하니 미리 이용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LG유플러스 VIP콕을 이용

LG유플러스 통신사 이용고객들은 CGV영화관람권, 네이버멤버십, 요기요 할인 등 여러가지 혜택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매년 제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그 중 네이버멤버십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위 2번에서 설명드린바와 같이 네이버멤버십에 가입되면 티빙(TVING)과 스포티비(SPOTV)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VIP콕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로그인만하면 쉽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단점이 하나 있다면, 매달 네이버멤버십을 신청해야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달에 한번이고 무료로 이용한다면 이 정도는 충분히 감수가능합니다.

 

 

 

 

요즘은 모든 서비스가 유료화 되고 구독을 통한 정기결제가 우리 생활에 적응되고 있는 듯 합니다.
우리는 또 이에 가장 최적화된 방법으로 힘든 경기속에서 합법적인 좋은 방법이 있다면 이용하는 것도 삶의 지혜입니다. 각 서비스별 무료이용을 최대한 활용하여 영화, 드라마, 스포츠를 같이 즐기시길 바랍니다.